• 최종편집 2023-05-26(금)
 

3번. 김포시,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 노인틀니·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복사.jpg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취약계층의 보편적 건강권 실현을 위해 저소득 노인 틀니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김포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의료급여 노인틀니·임플란트 등록 후 시술을 진행하여, 시술 종료일로부터 60일 이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야 한다.

 

원칙적으로 틀니는 상·하악 별도로 7년에 1회 등록 가능하며 5%(1종 수급권자), 15%(2종 수급권자)의 본인부담금이 있다. 한편, 임플란트는 1인당 평생 2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10%(1종 수급권자), 20%(2종 수급권자)의 본인부담금이 있다.

 

김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술 종료 후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하여 노인 의료급여 수급자의 구강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한다.

 

강영화 복지과장은 상대적으로 본인부담금 비율이 높아 시술을 고민해 온 저소득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구비서류 및 자세한 문의 사항은 김포시민원콜센터(031-980-2114),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김포시 복지과 의료급여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제공: 김포시

태그

전체댓글 0

  • 826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포시, 관내 65세 이상 노인 대상 틀니·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