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23(금)
 

2022년+도민이+전하는+자원봉사+2차+지원사업+포스터.jpg

 

경기도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김장 지원사업참여단체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2017년 시작해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사업으로, 경기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와 시군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되면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2차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겨울나기 김장나눔단일분야로 진행되며 150개 단체를 선정해 단체별 최대 600만 원을 지원한다. 총예산 규모는 9억 원 수준이다.

 

경기도는 물가상승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해 작년에 비해 지원단체를 80개가량 늘리고 지원예산도 단체당 5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늘리는 등 사업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서식과 지원 방법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누리집(www.ggvc.or.kr/공모 지원-사업공고 및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은 김장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힘을 보태고자 한다.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차 지원사업은 지난 13개 분야(생명과 공존 공정과 평등 기후와 환경)로 공모를 실시해 현재 229개 단체가 환경정화활동, 지역아동센터 도시락 봉사 등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제공: 경기도

태그

전체댓글 0

  • 921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2022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김장 지원사업 참여할 단체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