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2(금)
 

AI.드론봇+콘퍼런스+(1).JPG

 

인공지능과 드롯본 최신동향을 공유하고 경기도와 육군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2022 경기도-육군 상생협력 인공지능드론봇 콘퍼런스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이틀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박정환 육군참모총장, 엄동환 방위사업청장,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 최기주 아주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드론봇(Drone-bot)은 드론(Drone. 소형 무인비행기)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정찰, 무장, 전자전 등에 필수적인 전략적 핵심무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와 육군이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육군 교육사가 주관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5회차로, 경기도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육군의 드론봇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전력체계 향상과 경기도 기업 판로개척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상생협력의 장이다.

 

드론봇·인공지능 분야 우수 기업이 참가하며, 공공과 민간 전문가들이 분야별 최신동향 공유와 함께 경기도와 육군의 협력 방안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첫날에는 개막식 행사와 더불어 드론봇 최신동향과 경기도-육군 상생 발전방안도심항공교통(UAM) 기술발전에 따른 민군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또 미래기술 활용 신산업육성을 통한 경기도 북부 경제 활성화와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둘째 날에는 인공지능 군사적 활용방안경기도 인공지능(AI)드론봇 활성화 기업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경기도 세션에서는 국방 분야에 활용 가능한 카고 드론 시스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물류로봇 운영 플랫폼’, ‘수색 및 구조를 위한 저고도 자율비행 드론등 경기도 기업의 다양한 사례가 다뤄질 예정이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와 육군이 드론봇·인공지능 분야에서 협력하고, 육군 미래 전투체계 로드맵에 도내 우수 기업이 참여하는 상생발전의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6월 체결한 경기도-육군 간 업무협약의 하나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군에서 활용가능한 로봇드론 실증 프로그램을 운영, 분야별 1개사를 선정해 군에서 실증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 경기도

태그

전체댓글 0

  • 220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경기도-육군 상생협력 인공지능·드론봇 콘퍼런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