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2(금)
 

AI.드론봇+콘퍼런스+(1).jpg

 

김포시(시장 김병수)22일 시청 참여실에서 ‘2035 김포시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공원녹지 분야의 장기적 발전 방향과 미래지향의 구조적 틀을 설정하는 기본계획으로 도시공원법에 의거 10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시민 소통과 참여 확대를 위해 유튜브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된 이번 공청회는 기본계획()보고, 전문가 토론으로 구성됐다. 시의 정책방향 설명에 이어 공원녹지의 확충보전관리이용 지표설정과 실천방안, 일몰제 대응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활용방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김포시는 이날 인구 73만 시대에 부응하고 지속가능한 도시환경의 보전과 발전을 위해 시민 삶에 녹아드는 한강을 품은 푸른도시 김포을 공원녹지기본계획()의 정책 비전으로 설정했다고 알렸다.

 

이와 함께 모두가 누리는 녹색 복지 실현 지속가능한 건강한 도시숲 걷기 좋은 생태 이음숲 조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민참여 공원 운영 4대 핵심 이슈로 수립하고 공원 확충재정비, 하천 활용 선형녹지 확충, 공원서비스 소외지역 해소 등을 통한 이행 목표치를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공청회에 이어 시민,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추가 수렴하고, 도시공원위원회 자문 등을 거쳐 12월 도에 공원녹지기본계획()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며,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김포시

태그

전체댓글 0

  • 147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포시, '2035 김포시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미래지향 구조적 틀 설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