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경기도는 내년 110일까지 ‘2023년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사업 수행기관 30개소를 공개 모집한다.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은 일반 고용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취업이 배제된 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 및 보급하는 수행기관에 인건비와 관리운영비 등 총 65억여 원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사업참여 대상 기관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의 원활한 사업수행이 가능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도내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이다. 장애유형별 맞춤형 일자리 5개소,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25개소로 나눠 525명이 일할 수 있는 수행기관을 선정한다.

 

장애유형별 맞춤형 일자리는 직업훈련, 직접일자리, 민간취업 알선 등의 사업내용으로 경기도 거주 만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 대상이다.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는 장애인권익옹호활동’, ‘장애인문화예술활동’, ‘장애인인식개선활동등의 직무에 대한 중증장애인 일자리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 중증장애인 중 최중증장애인 및 탈시설한 중증장애인에 우선참여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공모 지원에 대한 세부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 장애인자립지원과(031-8030-3162)로 연락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사업인 만큼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9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2023년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공개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