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2022+경기부동산포털+깡통전세+알아보기 복사.jpg

 

경기도는 부동산 정보 누리집인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에서 깡통전세 알아보기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2022년 총이용 건수가 약 11800, 하루 평균 약 32만 건으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경기부동산포털은 부동산가격(깡통전세 알아보기, 실거래가 통합조회) 부동산종합정보(토지, 건축물, 개별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 지도서비스(연속지적도, 항공지적도) 중개업측량업 정보 등을 제공하는 누리집이다.

 

특히 경기도는 지난해 121일부터 전세가가 매매가보다 높거나 같은 이른바 깡통전세매물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깡통전세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이용자가 있다면 경기부동산포털로 접속 후 깡통전세 알아보기메뉴에서 지도로 선택하거나 주소지를 검색하면 검색 지역의 최근 거래 정보(전세/매매 정보)’가 표시되며, 최근 마지막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율을 확인해 참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민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경기부동산포털 누리집의 설명서를 초심자용과 상세 설명서로 분리 제공해 처음 방문하는 사용자가 쉽게 경기부동산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우수 중개사무소 등 도민들이 부동산 거래 시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확대 제공하고, 항공사진 갱신 및 지도 서비스 속도 향상을 위한 기능 개선 등도 추진했다.

 

그 결과 경기도가 지난해 929일부터 1016일까지 포털 이용자 3878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니 86.6%3360명이 경기부동산포털의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 중 매우 만족은 42.2%, 만족은 44.4%였다.

 

고중국 경기도 토지정보과장은 경기부동산포털은 도민들이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를 실생활에 활용하도록 신규 서비스를 매년 확대하고 있다깡통전세로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도민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현재 전세 계약을 앞두고 있거나 신축 빌라 등 거래가격이 없는 주택의 경우 충분히 사전 정보를 확인하거나 상담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제공: 경기도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13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부동산포털, 총 이용건수 1억 1,800만 이상 집계... 깡통전세 등 다양한 서비스 활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