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포스터)기회경기공감워크숍 복사.jpg

 

경기도가 새해부터 실국장급 기회 경기 워크숍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을 열며 정책발굴과 공무원 조직문화 쇄신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선 가운데 이번에는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팀장급 기회경기 공감 워크숍18일 개최한다.

 

직렬과 실국간 칸막이를 넘어 팀장급 전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며 공직사회의 관행과 관성을 벗어나 틀을 깨는 행정을 선도하자는 취지의 세 번째 집단지성의 장이다.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워크숍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행정경제부지사, 팀장급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팀장급 워크숍에서는 먼저 도지사 특강이 50분간 진행된다. 김 지사는 자신의 성장과 공직생활 경험, 정치를 하는 이유 등 진솔한 인생 이야기와 함께 기회 정책의 필요성과 민선8기 도정 철학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도청팀장의 생각으로 구성된 키워드 토크, 주제의 제약 없는 자유토론도 이어진다.

 

이와 함께 지난 TED 과장급 워크숍에서 제안됐던 정책에 대한 최종 심사에 팀장들이 참여한다. 워크숍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됐던 20건을 두고 부지사, 도정자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70%)과 팀장급 현장 투표(30%)를 합산해 최종 우수작 7건을 선정한다.

 

행정1부지사·경제부지사와 팀장들 간 공감토크 시간도 마련된다. ‘경기도청 이렇게 바꿉시다를 주제로 경기도에 바라는 모습에 대해 팀장들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제시한 의견들을 토대로 부지사들이 즉석에서 선택해서 답변하는 방식이다. 그 뒤에는 주제 제약 없는 자유발언으로 소통을 이어간다.

 

앞서 도는 지난 6일 도 최초로 경기도지사와 부지사 3, 정책·정무·행정·기회경기수석, ·국장, 공공기관장, 도정 자문위원 등이 함께 모여 기회 경기 워크숍을 열고 이틀에 걸쳐 10시간 동안 정책토론을 펼쳤다.

 

이어 12일과 13일에는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과장급 및 공공기관 본부장급 총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을 열어 준비한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현장에서 논의하는 정책 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미지제공: 경기도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0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회 경기 워크숍' 이 번에는 팀장급 공무원 대상으로 진행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