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이달 17일부터 2023년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 16명을 관내 주요 관광지 6곳에 배치한다.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게 되는 근무지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김포장릉 우저서원 김포독립운동기념관 덕포진 김포함상공원이다.

 

우저서원의 경우 김포의 얼인 중봉 조헌 선생이 출생해 성장한 고택 지구로, 올해 신규로 해설하는 문화재다.

 

김포시는 지난해에 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3명 추가 양성해 관광지별로 배치하는 등 해설 공백을 줄였다.

 

문화관광해설 서비스는 김포시 문화관광 사이트에서 여행 필수정보 클릭 후 알림사항란에서 문화관광해설사 근무 일정표를 확인한 뒤 서비스받고자 하는 관광지로 전화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관광지를 돌아보며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듣다 보면 관광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활동 중인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는 문화유적 및 관광지에 대한 이해와 감상 뿐 아니라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관광지의 역사, 문화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 담당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05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애기봉, 장릉, 우저서원 등 관광지에서 17일부터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재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