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2. 청년도전지원사업 최종선정(홍보물) 복사.jpg

 

김포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 자치단체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는 2022년에 이은 연속 선정으로, 지난해 김포시는 운영기관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용노동부의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훈련 경험을 받지 않은 만 18세부터 34세까지의 구직단념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 쉼터 입·퇴소 청년 지역특화 청년 120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밀착 상담,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김포시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도전플러스사업(5개월 이상 중장기 프로그램)이 추가 도입되며 지원 규모 또한 확대된다.

 

참여자는 단기프로그램 이수 시에는 50만 원, 중장기 프로그램 이수 시에는 최대 300만 원(참여수당 250만 원, 이수 인센티브 50만 원)의 취업준비금을 받을 수 있다. 이후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연계돼 사회생활 및 노동시장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두춘언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일할 의욕을 잃은 구직 단념 청년들의 취업 의지 및 자신감 회복이 목적으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사후관리로 우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제공: 김포시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98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포시,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선정... 참여 청년 120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