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보도사진1 복사.jpg

 

김포시가 인요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및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 등 7인의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김포시는 1911시 본관 2층 소통실에서 ‘2023 김포시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인요한 교수, 조민호 SBS 스포츠 아나운서,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 성우 안지환, 가수 영지, 황우림, 국악인 양은별 7인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성우 안지환가수 영지는 스케줄 등의 사유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다. 

 

김포시 홍보대사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그 직을 유지할 수 있으며, 연임이 가능하다. 홍보대사 활동 기간 중에는 김포시 행정, 시정, 문화·교육, 관광 등 김포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현재 김포시에는 이번에 위촉된 7인의 신규 홍보대사 외에도 19, 1팀의 홍보대사가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많은 홍보대사가 김포시에서 태어났거나 김포에 거주하며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뽐내고 있다.

 

19일 위촉식에서는 김포시 홍보영상 상영, 김병수 시장의 위촉패 수여, 홍보대사 위촉 소감, 김병수 시장과 홍보대사 간 담화등이 진행됐다.

 

홍보기획실 관계자는 홍보대사 역할이 생각보다 많다라며 대내외에 우리 김포를 알리는 일에 홍보대사님들께서 가교역할을 잘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김포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7인은 각자의 영역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우선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는 30회 런던 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58kg 이하급 은메달리스트로, 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68kg 이하급 금메달을 수상했다. 현재 JTBC ‘뭉쳐야 찬다2’, ‘어쩌다 벤져스에 출연 중이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인요한 교수는 제4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총재를 역임했으며 현재 천리포 수목원 이사장, 한국국제협력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수필가, 사회운동가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SBS 스포츠 소속 아나운서 조민호 홍보대사는 SBS 독일 월드컵 캐스터로 활약했으며 SBS ESPN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김포시 체육회 홍보대사, 김포마라톤 대회 등 김포시 체육분야 전반의 사회를 맡고 있다.

 

성우 안지환 씨는 MBC 11기 공채 성우 출신으로, SBS TV 동물농장,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등의 내레이션을 맡아 프로그램의 맛을 한층 살린 일등공신이다. 현재 TV조선 팡팡터지는 정보쇼 알맹이사회를 맡고 있다.

 

가수 영지 씨는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버블시스터즈로 활동했던 경력이 있으며, 마이 트로트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했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도 출연했다.

 

미스트롯2에 출연해 유명해진 가수 황우림 씨는 고맙소, 내사랑 바보, 왜불러 등 다수 앨범을 발매했다. 현재 유튜브 채널 황우림의 포카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악인 양은별 씨는 김포에서 태어난 김포 토박이로, 35회 동아 국악 콩쿠르 일반부 가야금 명창 민요부분 은상 및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김포시 대표축제인 김포예술제와 김포한강호수 락페스티벌, 김포평화콘서트에 출연하는 등 일찍이 김포시민 눈도장을 받은 바 있다.

 

사진제공: 김포시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8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포시 홍보대사 7명 위촉... 의사·스포츠인·음악인 등 각계 홍보 역할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