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공간조성+3.jpg

 

경기도가 도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콘텐츠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규모 참여형 미디어 공간인 생활미디어스튜디오’ 6개소 조성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215일까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지원사업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통이 일상화됨에 따라 마을유튜브방송·마을신문마을라디오방송 등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는 공동체미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1개소당 1억 원(도비와 시·군비 50%)을 지원해 생활문화시설, 도서관, 주민자치시설 등에 콘텐츠 제작·체험을 할 수 있는 부대시설과 관련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창작공간을 만드는 내용이다.

 

선정 기준은 사업계획 및 운영 기반 공간 면적 및 이용 편의 시설공사 및 부대장비 예산 조성 후 안정적인 운영 계획 및 기초 지자체의 사업 참여 의지로 지속가능하게 운영될 수 있는 시설 등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설은 미디어 콘텐츠 제작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공사 및 장비구축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광석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미디어를 통한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지금, 마을공동체 미디어가 지역문화 나눔과 확산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 지역의 공론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경기도

태그

전체댓글 0

  • 189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콘텐츠 창작활동 공간 지원하는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지원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